- 모바일 쇼핑몰, 라이브커머스 등 비대면 중심의 소비촉진 행사

 [투데이안]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 극복과 내수 촉진을 위한 전국민 소비 붐업 축제인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지난 6월 26일부터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중이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생활방역 상황을 반영해 모바일 쇼핑몰, 라이브커머스 등 기존에 없었던 비대면 K-세일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소비촉진 행사로 운영된다.

특히, 소비자들이 온라인에서 소상공인의 제품홍보 콘텐츠를 보면서 구매까지 할 수 있는 공공 플랫폼인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는 전복, 세제, 오가닉 면마스크 등 622개 업체, 2,176개의 다양한 상품이 최대 87%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이 외에도 1일 1품목에 대해 100개 수량을 한정해 99% 할인 판매하는 초특가 타임세일도 실시한다.

위메프, 티몬, G마켓, 쿠팡, 11번가, 보리보리 등 16개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471개 업체, 584개 상품을 최대 30~40% 할인 판매하는 동행세일 온라인 기획전이 진행되고 있다.

우리지역의 라이브커머스는 유명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전주한옥마을에서 3일간(7.3~7.5) 진행된다.

행사장 내 오픈스튜디오에서 식품, 기능성 생활용품, 반려견 간식, 뷰티 등 12개 제품을 가치삽시다 TV 및 11번가, 티몬을 통해 평균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아울러, 전주 남부시장과 모래내시장을 이원생중계로 연결해 라이브로 전통시장의 제품들도 판매할 계획이다.

해당 영상은 `가치삽시다 플랫폼(https://v.dongbanmall.com)`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동행세일 기간(6.26~7.12)동안 다양한 할인행사가 진행되며, 온·오프라인 행사 정보와 할인정보는 행사 홈페이지(ksale.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남우 전북중기청장은 ”’작은 날갯짓 하나가 만드는 내일‘이라는 동행세일 슬로건처럼, 도민 한분 한분의 조그만 참여가 코로나19로 위축된 내수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으니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