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심식당 75곳 모집, 1곳당 130만원 지원 
- 코로나19 방역,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 

[투데이안] 익산시가 코로나19 방역과 안전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도내에서 처음으로 일반음식점을 안심식당으로 지정해 운영하는 선제적 대응에 나선다.

시는 1일 시민들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외식환경을 조성하고 코로나19 생활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음식점을 확산시키기 위해 이 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주민등록이 익산시에 등록된 일반음식점 영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7일까지 희망하는 업소 75곳을 선착순 모집한다.

접수 즉시 익산시가 현장 방문으로 확인 뒤 안심식당으로 지정할 예정이며 지정된 음식점에는 위생용품과 안심식당 표지판 등의 물품을 지원하고 시민들에게 관련 정보를 적극 알릴 방침이다.

이번 사업에 총 9,700만원이 투입되며 선정된 음식점에는 업체 당 130만원씩 지원된다.

시는 음식점에 개인 접시와 수저 위생집, 마스크, 소독제 등을 배포하고 테이블 투명칸막이 설치를 요청하는 업소는 추가로 지원 여부를 검토할 방침이다.

지정된 음식점은 한 방향을 바라보도록 앉기, 개인 식기를 사용해 음식 덜어 먹기, 음식업소 종사자 마스크 착용, 영업소 입구에 손 소독제 상시 비치, 음식업소 자체적으로 매일 소독 등 생활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시민들에게 안심하고 식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야 한다.

또한 지역 음식점에 대해 방역 조치와 점검을 강화하고 식당 업주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홍보를 확대하는 등 코로나19에도 시민이 안심하고 식당을 이용할 수 있는 위생환경을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정헌율 시장은 “안심식당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안전한 식사문화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지역의 안전한 외식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의 많은 음식점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