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전북지역본부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홍보대사 역할 톡톡
-250개(2만5천원/개당) 사랑의 꾸러미 전달식
-전라북도 사회적경제기업 30여개사 참여

[투데이안] 전라북도는 LH 한국토지주택공사 전북지역본부와 jb스토어365사회적협동조합 공동으로 오는 17일 LH 전북지역본부 앞마당에서 ‘전라북도 사회적경제 찾아가는 점빵장터’를 운영한다.

‘전라북도 찾아가는 점빵장터’는 LH에 입점해 있는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공동판매장 ‘jb스토어365(대표 오춘자)’에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홍보 및 판로지원과 지역내 소외계층에 나눔을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오전 10시 개장하는 이날 행사에는 사회적경제기업 30여개사가 참여한 점빵장터와 수공예 마켓이 상시 운영되고 지역내 독거노인, 소외계층 등을 위한 사랑 꾸러미 100개 전달식, 900인분 상당의 점심식사 제공(상품권 구매자에게 식권 1,000원 기부금), 흥겨운 문화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점빵장터는 LH 전북지역본부의 적극적인 협조로 운영된다. LH에서 장소제공 및 사랑의 꾸러미 기부, 사랑의밥상 동참 등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과 함께 지역사회 소통 및 나눔을 실천한다.

그동안 LH 전북지역본부는 사회적경제조직에 무상으로 사무공간 및 공동판매장을 제공하는 등 지역내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앞장서왔다.

전라북도 나석훈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들이 힘을 모아 지역내 나눔 문화를 전파하고 지역내 문제를 해결하자는 취지로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부담없는 가격대와 실속있는 구성으로 도민들이 가벼운 마음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제품 구매와 동시에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뿌듯함을 맛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