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 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1일 위기청소년 3명에 대한 청소년안전망 2분기 사례분과 위원회를 개최 했다.

이번 회의는 위기 개입의 불가피함으로 인해 코로나19 생활속 거리두기 세부치침을 준수하면서 위원들의 협조로 운영했다.

청소년 안전망 사례분과 위원회는 연계 협력이 필요한 공공기관 및 아동, 청소년 관련 기관 과 단체 등의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돼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청소년의 위기 상황에 따른 지원 방향을 논의하고 기관별 연계 맞춤형 지원 방안에 대한 토론이 이뤄졌으며, 위기 청소년에 대해 맞춤형 지원 방향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각 기관간 협의를 지속적으로 논의하기로 했다.

청소년안전망 운영회의는 분기별 정기적 개최되며 긴급상황 시 긴급 운영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하는데 올 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상반기 운영회의는 서면회의로 진행했고, 사회 안전망에서 이탈하거나 이탈할 가능성 있는 위기청소년의 발굴, 평가 및 판정, 위기상황에 대한 맞춤형 연계방안 모색 등의 역할을 한다.

사례분과 위원장은 “모든 군민이 우리 지역 청소년들의 안전과 건강한 성장을 위한 환경조성과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는 청소년 안전망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하고 또 “언제나 청소년들을 응원하며 청소년들의 든든한 울타리가 돼 위기(가능)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