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 김제시 평생학습관에서는 시민이 원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평생교육의 만족도를 높이고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프로그램 제안서를 오는 25일부터 6월 24일까지 1개월간 모집한다.

제안자격은 강사 및 단체 등 시민 누구나 가능하고 제안분야는 △직업능력 △문화예술 △인문교양 △시민참여 교육 등으로 현재 운영하고 있지 않은 평생학습관 제반여건을 고려한 프로그램이어야 한다. 참여방법은 김제시 홈페이지(www.gimje.go.kr) 및 김제시 평생학습센터(http://e.gimje.go.kr)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양식을 참조해 우편이나 이메일을 통해 접수한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방문접수는 되도록 받지 않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제시 평생학습관(540-2977)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제출서류로는 강좌제안서와 기타 제안프로그램에 관련된 사진이나 상세 계획서 등을 추가 작성해 제출 가능하며, 제출된 프로그램은 시민을 대상으로 상반기 평생학습관 설문조사 선호도 조사 등을 통해 하반기 학습관 교육운영 추진 시 적극 반영하고, 특히 취·창업을 위한 자격증 과정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평생학습관은 이번 제안서 공모를 통해 새롭고 참신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해 학습자의 만족도를 한층 높이고 평생교육의 자발적인 교육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원태 인재양성과장은 "시민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많은 시민이 자발적으로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