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고향에서 봉사 마음으로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 최선”
-임실출신, 전 전북의사회 회장, 양지내과 병원장 등 역임한 유력 의료인

 

[투데이안] 임실군 보건의료원 신임 원장(65)에 임실출신으로 전북 의료계 발전에 큰 역할을 해 온 양형식 전 전라북도 의사회 회장이 취임했다.

임실군 보건의료원은 8일 대회의실에서 의료원 직원 및 지인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형식 원장 취임식을 가졌다.

양 원장은 이날 취임식을 마친 뒤 곧바로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양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사랑하는 고향 임실에서 봉사하는 마음으로 모든 군민들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 요구에 부합하는 의료공간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지역 의료발전과 군민 건강증진에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부터 청정지역 임실을 지켜내는 것이 첫 번째 소임이라고 생각한다”며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한 임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국제로타리 4가지 표준인 진실과 공평, 선의와 우정, 유익 등을 언급하며, 이 4가지 기준을 늘 명심하며 업무에 임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양 원장은 의학박사 내과전문의로 공개모집을 통해 최종 임명됐으며, 임기는 3년이다.

그는 1983년 전주 양형식내과 원장을 시작으로 양지내과병원 병원장, 드림 솔 병원 병원장, 전라북도 의사회 회장, 전북대학교병원 사외이사를 지냈으며, 전북대학교 의과대학 및 의학전문대학원 외래교수 등을 역임한 전북 의료계 발전에 많은 공헌을 한 유력 의료인으로 높은 명성을 얻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