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일 ∼ 14일 시군 현장점검, 안전관리 사각지대 발굴
-여름철 자연재난 최소화 위한 사전준비로 안전관리 강화

[투데이안] 전북도는 지난 2월 20일부터 오는 5월 14일까지를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 대비기간으로 정하고 올여름 자연재난으로 인한 인명과 재산피해 등 도민불편 최소화를 위해 사전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전북도는 상황관리체계 구축, 인명보호대책, 재해우려지역 안전대책 등 7개 분야에 대한 현장점검을 오는 10일부터 14일간 추진해 시‧군 실정에 맞는 여름철 예방대책이 수립될 수 있도록 권고할 계획이다.

전북도는 2019년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및 대책기간 인명피해 예방 등 대책추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교부받은 재난안전특별교부세 3억원을 교량 내진보강사업에 투자한 바 있다.

올해에는 장수군 장계면 장계천 둔치 주차장에 CCTV 설치와 신속알림시스템 설치 시범사업을 통해 매년 여름철 집중호우로 문제가 돼왔던 하천 둔치주차장에 대한 예방대책에 만전을 기해 인명과 재산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긴급상황이 발생하면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행동요령 등을 도민에게 송출할 수 있는 예·경보시스템의 작동 상태도미리 점검한다.

김양원 전북도 도민안전실장은 ”여름철이 다가오기 전에 사전대비를 철저히 해 도민들의 피해와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기후변화로 폭염과 집중호우 같은 예기치 못한 자연재난이 많이 발생하는 시기인 만큼 유관기관과 협업해 풍수해로부터 안전한 전라북도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