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바우처(포인트), 지역사랑상품권 형태로 지급

[투데이안]전라북도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아동 양육 부담 경감을 위해 20년 3월말 현재 아동수당을 받는 모든 가정에 아동 1인당 40만원 상당의 아동돌봄쿠폰을 일괄 지급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2020년 3월 말 기준 만 7세 미만의 아동수당 수급아동 8만4천여명이다.

아동돌봄쿠폰은 도내 시·군 여건에 맞춰 전자바우처(포인트), 지역 사랑상품권(종이상품권) 형태로 해당 가정에 4월 중 지급될 예정이다.

전주시 등 12개 시·군은 4월 중 아이(국민)행복카드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며 기존 아이(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은 가구의 경우, 별도 신청 절차 없이 현재 카드에 포인트가 자동 충전된다.

- 카드가 없는 가구는 오는 6일부터 인터넷 사이트 복지로 또는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기프트카드(선불카드)를 신청할 수 있다.

카드 포인트는 도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지만,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차원에서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쇼핑몰, 유흥업소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 아울러, 보건복지부에서 4월 초 포인트 지급과 기프트카드 신청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대상자들에게 문자메시지로 안내할 예정이다.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는 2개 시·군(김제시, 순창군)은 4월 중 해당 시군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 후 직접 수령할 수 있다.

전라북도에서는 신속한 아동돌봄쿠폰이 4월 중 차질 없이 지급될 수 있도록 추경성립전 예산 편성 등 철저한 사전준비와 사업 추진 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있다.

전라북도 구형보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아동 돌봄쿠폰을 지급해 긴급 돌봄 발생 등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 양육 가구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