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 군산시가 코로나19로 인해 불안을 호소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심리적 안정을 위한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며 감염에 대한 공포심과 외출·모임 자제 등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스트레스가 증가하는 추세이며, 특히 자가격리자·격리해제자가 느끼는 위기감과 스트레스는 시급한 지원을 필요로 하는 상황이다.

이에 군산시는 국가트라우마센터, 전북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군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코로나19 통합심리지원단’을 운영하고 있다.

시는 모든 자가격리자에게 감염병 스트레스 마음건강안내서, 안정화 기법 등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정보제공과 유선을 통한 심리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감염병 스트레스를 겪는 시민 누구나 24시간 무료 상담전화(1577-0199)를 이용할 수 있다.

감염병이 유행하는 경우 불안·공포감이 심해지거나 감염병 관련 정보를 검색하는 데 집착하고, 의심이 많아져 주위 사람을 경계하는 등의 스트레스 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

감염병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서는 믿을 수 있는 정보 선택과 규칙적인 생활, 긍정적인 자세를 갖는 게 도움이 되며, 혼자 감당하기 어려운 스트레스가 지속될 경우 전문가와의 상담을 권하고 있다.

군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김호선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시민들의 불안감과 공포감 해소를 위해 심리지원서비스 제공을 통해 심리적 위축을 최소화하고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코로나19와 관련한 정신건강상담은 무료 상담전화(1577-0199, 24시간), 군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445-9191, 주간)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