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 부안군은 23일 시외버스터미널 사거리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군은 코로나19가 장기간 지속됨에 따라 생활방역이 무엇보다 중요한 상황이고 확산 차단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나고 있어 군민 동참 분위기 형성을 위해 캠페인을 추진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함께 동참해요! 코로나19 멈춤을 위한 작은 실천!’이라는 문구가 담긴 플래카드를 들고 외출자제, 사적인 모임·약속·여행 연기 등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을 호소했다.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서는 불요불급한 모임·외식·행사·여행 등을 15일 동안은 연기하거나 취소하고 생필품 구매, 의료기관 방문, 출퇴근 외에는 외출 자제한다.

또 직장인들은 퇴근 이후에는 바로 집으로 돌아가기를 권고하고 있으며 집단감염 위험이 높은 종교시설, 실내 체육시설, 유흥시설 등에 대해서는 15일간 운영 중단하고 불가피하게 운영시 시설별 준수사항을 지켜야 한다.

캠페인에 참석한 한근호 부안군 부군수는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서는 앞으로 2주간 삶의 모든 순간에서 생활방역을 실천해야 한다”며 “불편과 희생이 있지만 안전한 일상생활을 위해서 군민 모두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