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대응 군산시 선유도 보건지소 방문, 직원들 독려

 

[투데이안]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은 18일 군산시 선유도 보건지소를 방문해 코로나19 방역 실태를 확인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보건지소는 지소장, 치과 공보의, 행정직 공무원 등 총 네 명의 직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고군산군도 주민들의 코로나19 방역을 책임지고 있다.

보건지소 관계자는 “이전에는 주민들과 고군산군도 관광객들이 보건지소를 자주 찾았으나, 지금은 관광객의 방문이 현저히 줄었다.”라며, “지금은 코로나19 청정지역을 지키기 위해 주민교육과 함께 군산시 24시간 비상근무를 지원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김 청장은 “고군산군도 내 모든 섬 지역의 코로나19 예방을 맡아 단 한 명의 확진자도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해주고 있는 보건지소의 노고가 크다. 어렵겠지만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힘내주시기를 바란다.”라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아울러, 김 청장은 새만금 지역 내 주요 관광거점의 관광객 상황을 확인하고, 군산 선유도 유람선 선착장을 방문해 코로나19 방역 실태를 둘러본 후 고군산군도의 상가들을 찾아 애로사항과 건의 사항을 청취했다.

한편, 새만금개발청은 해상 케이블카, 국립 신시도 자연휴양림 조성 등 더 많은 관광객이 찾아올 수 있도록 고군산군도 개발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