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 순창군청소년수련관(관장 최광동)이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참여위원을 모집한다. 순창군청소년참여위원회‘너나들이’는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가는 과정에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적 기구이다.

‘너나들이’라는 명칭은 ‘서로 너와 나 하고 부르며 터놓고 허물없이 지내는 사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주요활동은 정기회의 및 정책활동, 권리·인권 모니터링, 개선 제안, 전년도 제안과제 이행현황 모니터링, 캠페인활동 및 청소년축제 참여 등이다.

참여위원 신청 자격은 순창군 내 거주 또는 재학 중인 만 9~24세 미만의 청소년이며, 선발은 15명내외로 이뤄질 계획이다.

선발 방식은 서류심사 후 대면 면접이나 온라인을 통한 화상 면접으로 진행하는 등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하되, 기회 균등 및 소수자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기관 추천을 병행해 선발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오는 27일까지 순창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QR코드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쉽게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최광동 관장은 “청소년 정책의 수립과 사업 개발 과정에서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주체적인 참여를 보장하고, 참여위원회에서 제안된 사항에 대해 적극 검토하고 정책에 반영함으로써 순창군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권익 신장이 이뤄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순창군청소년수련관 활동팀(☎063-652-131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