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 순창군은 최근 전주, 광주에 잇따른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됨에 따라 지난 4일 순창부군수 주재로 부읍면장, 관계부서계장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 19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군에 따르면 이날 회의는 최근 타 지역에서 종교활동에 의한 코로나19가 전파됐던 상황을 감안해 군민들에게 종교활동 자제 안내, 공공시설 및 다중밀집시설에 대한 소독 철저를 당부했다. 또한 관내 마스크 공급에 대해 지역주민들의 수급문제도 논의했다.

현재 우체국, 농협 등을 통해 오전과 오후로 나눠 두 차례 공급되고 있다. 하지만 인근 도시 지역과 맞물린 면 단위 지역에 공급처는 도시민들이 공급전부터 미리부터 줄을 서서 마스크를 사가고 있어, 지역주민들이 공급에 어려움이 있다고 전해지고 있다.

또한 코로나 19 확산우려로 마스크를 다량으로 보관하려는 군민들의 심리까지 작용하면서 매일 공급되는 규모에 비해 마스크 구매에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이날 전 부군수도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한 불안감으로 마스크를 대량으로 보관하려는 심리도 작용하는 것 같다”면서 “위기상황인 만큼 군민들간 서로를 위해 조금씩 배려하는 의식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어 “국가적 비상상황에 따라 전 공직자가 코로나19 대응에 역량을 집중해주길 바라며, 군민들께서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비롯한 개인위생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은 예비비 3억원을 확보, 마스크를 빨리 시일내에 확보해 관내 주민들이 마스크 구매에 어려움이 없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