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진환자가 타 지역에서 다수 발생하면서 다중이용시설의 이용 시 예방에 더욱 신경을 써야하는 요즘, 부안군 보건소에서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예방을 위해 관내 경로당 450여 곳에 락스 등 소독약품을 배부했다.

읍․면사무소의 협조로 꼼지락 체조를 실시하는 등 운영이 활발한 250여 개소의 경로당에 먼저 배부 했고, 그 외 200여 개소의 경로당에 추가로 배부했다.

락스를 사용할 경우에는 락스 10mL를 물 1L에 희석해 헝겊에 적시고 소독하고자 하는 곳을 닦으면 된다. 이는 소독업체 등을 통해 소독하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다.

한편, 부안군 관계자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환자가 발생하지 않았으니 안심하고 일상생활에 임해주기를 바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을 위해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자주 손씻기, 기침이나 재채기할 때 옷소매로 입과 코 가리기, 기침 등의 호흡기 증상자는 외출하거나 의료기관 방문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2주 이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유행국가․지역 방문자 또는 다녀온 사람과 접촉한 자는 발열, 호흡기 증상이 있을 시 콜센터 1339 또는 보건소 감염병관리팀(580-3188)으로 전화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