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시청, 완산구청, 덕진구청 구내식당 휴무 매주 1회로 확대하고 식당가 이용 앞장
- 전주시 소재 주요기관의 협조 통해 구내식당 휴무 확대 운동에 동참을 요청키로

[투데이안] 전주시가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위축으로 타격을 입고 있는 지역상권을 살리기 위해 구내식당 휴무를 확대키로 했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각종 행사가 취소되고 외식문화가 크게 줄어들면서 소비가 급격히 줄어 음식점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의 피해가 심각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시는 하루 평균 1,000여 명이 이용하고 있는 전주시청과 완산구청, 덕진구청의 구내식당 휴무를 기존 월 1회에서 매주 1회로 확대 추진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이와 동시에, 시는 지역상권을 골고루 활성화시키기 위해 인근 식당가를 권역별로 구분해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이용하도록 추진했다.

나아가 문재인 대통령으로부터 전주형 상생협약인 ‘착한 임대료’ 사업의 찬사를 받은 전주시는 지역 소재 주요기관을 대상으로 지역경제 살리기를 위한 구내식당 휴무 확대 운동을 선도해 나가기로 했다.

유경수 전주시 총무과장은 “영세소상공인의 고통분담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어려운 여건이겠지만 많은 기관·단체에서 식당가 이용확대에 관심을 갖고 협조해주시길 부탁드린다”며 동참을 호소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