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지원 서비스 강화로 위상제고 다짐

 

[투데이안] 전주상공회의소(회장 이선홍)가 지난 19일 전주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2020 정기의원총회’를 개최했다.

재적의원 77명중 54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날 총회에서는 2019년 사업보고 및 결산(안), 정관개정(안) 및 제규정 개정(안)에 대한 심의·의결이 있었다.

총회 결과 전주상의는 상공회의소의 위상을 높이고 다수의 상공인이 상의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정관 제35조 의원정수를 현재 일반의원 75인 이내에서 82인 이내로 확대하고, 특별의원의 수도 5인 이내에서 8인 이내로 해 의원정수를 90인 이내로 확대하기로 의결했다.

이와같은 의원정수의 확대는 주요 광역시 상공회의소의 의원정수가 100여명이 넘고 인근 군산상의도 90명임을 감안할 때 전주상의도 도내 상공회의소와 전북지역 경제계를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위상에 걸맞게 의원정수를 확대하기로 한 것이다.

또한 이날 총회에서는 사무국 임원에 사무처장 외에 기획실장을 사무국 임원으로 추가 선임하기로 의결했다. 이를 통해 전주상의는 기존 보다 상의 조직과 운영을 강화하고 회원 서비스에 만전을 기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 전주상공회의소 의원들은 최근 코로나19 발생으로 현대차 전주공장과 1백60여개 협력 업체들이 공장가동이 중단돼 우려가 크지 않을 수 없다고 말하고, 정부와 지자체가 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효과적인 정책 마련과 신속한 집행을 펼쳐줄 것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