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장산리조트관광지 활성화 및 신규 일자리 창출 기대
- 관광호텔에 250억원 투자 및 30명 신규 일자리 창출
- 전북도-정읍시 협약 통해 관광사업 투자 지원 및 숙박시설 확충 노력

 

[투데이안] ㈜대일내장산컨트리클럽은 내장산리조트관광지에 250억원의 관광사업(관광호텔) 투자를 결정했다.

전라북도와 정읍시는 6일에 정읍시청 중회의실(1층)에서 유진섭 정읍시장, 곽승기 전라북도 문화체육관광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일내장산컨트리클럽과 관광호텔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관광사업 투자협약은 정읍시 용산동 일원(내장산리조트관광지 내) 10,816㎡ 부지에 250여억 원을 투자해 2023년까지 관광호텔을 건립하는 것으로, 금번 투자가 계획대로 추진될 경우 30여 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협약으로 ㈜대일내장산컨트리클럽은 전북도민 우선 채용 및 전북투어패스 가맹점 등록, 회의 유치 등 전북도 마이스산업 발전을 위해 협력할 것이며, 전북도는 투자완료 시 관광사업 투자보조금을 최고 20억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대일내장산컨트리클럽은 내장산리조트관광지 내에 골프장과 숙박시설을 운영 중이며, 정읍 관광호텔 건립으로 내장산리조트관광지 투자 촉진은 물론 관광객 유입과 관광산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곽승기 전북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관광사업 투자협약은 관광숙박시설이 부족한 정읍시에 66실 규모의 관광호텔 신규조성을 지원하는 것으로써 전라북도와 정읍시의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전북도는 도내 숙박인프라 확충을 위해 전라북도 기업 및 투자유치 촉진 조례에 따라 관광사업 투자협약을 맺은 기업에 투자보조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투자협약을 통해 2014년 군산 베스트웨스턴호텔과 2019년 익산 웨스턴라이프호텔에 투자보조금을 지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