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부안군의회는 지난 4일 부안군보건소 2층에 마련된 긴급방역대책반을 방문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우한 폐렴) 확산을 막기 위한 부안군의 대응체계를 점점했다.

부안군의회는 이번 방문에서 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부안군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적극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다.

군 보건소는 지난달 2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재난위기 단계가 ‘경계’로 격상되면서 긴급방역대책반을 구성해 운영 중이다.

이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안내 관련 전단지 배포와 포스터 부착, 전광판 홍보, 군청 및 보건소 홈페이지 게시, 배너 게첨, 손소독제 비치 등 대군민 홍보를 통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산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환자가 발생하지 않았으니 안심하고 일상생활에 임해 달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을 위해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자주 손씻기, 기침이나 재채기할 때 옷소매로 입과 코 가리기, 기침 등 호흡기 증상자는 외출하거나 의료기관 방문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의 예방수칙을 준수해달라”고 말했다.

또, “2주 이내 중국 방문자 또는 다녀온 사람과 접촉한 사람은 발열, 호흡기 증상 있을 시 콜센터(1339) 또는 군 보건소 감염병관리팀(☎ 063-580-3188)으로 연락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