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드플랜온라인과정, 한우심화과정, 작물재배기술과정 등 총 95명 규모

[투데이안]부안군은 전문농업인 양성을 통한 농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오는 2월 5일부터 26일까지 친환경벤처농업대학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친환경벤처농업대학은 농산물 온라인마케팅과 부안형 푸드플랜 정착을 위한 푸드플랜 온라인 전문과정반을 비롯해 한우심화반, 작물재배기술반 등 3개 과정으로 운영되며 교육시간의 80% 이상 이수할 경우 창업자금 지원 등에 필요한 교육이수시간도 인정된다.

모집규모는 푸드플랜 온라인전문과정반 25명, 한우심화반 35명, 작물재배기술반 35명 총 95명이며 지원대상은 부안군에 거주하는 농업인 및 군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교육은 오는 3월부터 10월까지 26~28회 가량 진행되며 100시간 이상의 체계적인 이론과 실습, 현장학습 등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실시된다.

입학원서는 오는 2월 26일까지 군과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 후 농업기술센터에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지난 2005년부터 운영된 부안군친환경벤처농업대학은 부안농업을 이끌어갈 새로운 기술력과 경영능력을 갖춘 전문농업경영인 1415여명을 양성했다”며 “지역농업 발전에 기여할 농업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