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히 해외 방문시 감염 차단 주의사항 강조

[투데이안]익산시는 설 연휴 기간 중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집단발생 및 해외 여행객 증가로 인한 해외 감염병(신종코로나바이러스, 메르스 등)의 국내유입 가능성에 대비해 감염병 발생 감시를 강화하고 확산 방지에 주력한다.

설 연휴인 오는 24일부터 4일간 비상 연락 체계를 유지해 유사시 신속 출동 및 대응 해 환자 확산 방지에 주력하고 실시간 상황 파악 후 신속하게 보고하는 체계를 가동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위 기간 중 이상 징후 발생시 반드시 보건소나 질병관리본부에 신고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해외 여행시에는 해외 감염병 NOW에서 발생 정보와 감염병 예방 수칙을 확인하며 가금류, 야생동물, 아픈사람(발열, 기침 등 호흡기감염 증상)과의 접촉을 피하고 손씻기, 기침 예절 등 개인위생수칙 준수, 여행중 현지시장 등 감염 위험이 있는 장소 방문 자제를 요청했다.

익산시 보건소장(한명란)은 “명절기간 중 상온에 장시간 노출돼 부패할 수 있는 음식의 공동섭취 및 사람간 접촉 증가로 발생 위험이 높은 A형 간염 등 수인성 식품매개감염병과 인플루엔자에 감염되지 않도록 30초 이상 손씻기, 기침예절 실천, 음식 익혀먹기, 위생적으로 조리하기 등 예방수칙을 꼭 준수해 건강한 설 명절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연휴 중 이상 증세 발견시 보건소 859-4811, 질병관리본부1339에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