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체조·라인댄스·요가·난타·장구 등 신체 운동 교실 운영

 

[투데이안] 정읍시 보건소는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체조와 라인댄스, 요가, 난타, 장구, 기공체조 등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시민건강증진 신체 운동 교실을 운영한다.

신체 운동 교실은 지난 12월부터 올해 3월까지 각 경로당과 보건지(진료)소, 체육관 등 226개 생활터 등에서 운영된다.

종목별 프로그램은 난타와 농악, 체조, 요가, 라인댄스, 기공체조 등이며 난타·농악은 주 1회 2시간 그 외 종목은 주 2회 1시간씩 참여 할 수 있다.

평소 신체활동이 적고 움츠러들기 쉬운 겨울철에 강사의 구령과 함께 신나는 음악과 스트레칭으로 굳어진 팔다리와 어깨, 관절 등을 풀어주어 인기가 높다.

또한, 시민건강증진 신체 운동 교실은 근력 강화 운동으로 일상생활 기능 유지와 낙상 예방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면역력이 약해지는 겨울철에 필요한 영양보충과 수분 섭취 등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건강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시민건강증진 신체 운동 교실을 통해 시민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시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시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 보건소 건강생활팀(063-539-6103)으로 문의를 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