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군산시가 현장 중심의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펼치기 위해 복지 사각지대 집중 발굴 기간을 운영한다.

시는 이달 말까지 복지수급자‧복지 사각지대 가구 1만 1,898세대를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조사대상은 복지수급자 및 공공임대주택 임차료․공과금․관리비를 3개월 이상 체납한 고위험이 예측되는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이다.

이번 조사는 읍면동 사회복지 담당공무원이 복지 이・통장, 명예 사회복지 공무원, 검침원 등 지역사회 인적 안전망과의 긴밀한 협조로 현장 중심의 복지 사각지대 발굴 추진과 단 한 사람도 소외됨이 없는 탄탄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전수조사 결과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확인해 맞춤형 복지 지원을 연계하고, 지역돌봄기관․상시발굴단․지역거점업소 등 상시발굴 신고시스템 운영을 통해 체계적·지속적인 복지대상자 발굴 및 지원으로 생활고로 인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행정력을 총동원할 방침이다.

김장원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이번 전수조사로 복지수급자의 안부 확인 및 고위험 위기가구를 적극 발굴해 유사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선제적 지원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의 발굴은 이웃이 이웃을 살피는 것이 가장 기본”으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제보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