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협동조합 新경영론 실천으로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 결의

 

[투데이안]전북농협(본부장 박성일)은 14일 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박성일 본부장을 비롯해 지역본부 중앙회·경제지주 직원 등 임직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의 사업방향에 대한 계획과 실천 방안을 보고하는 ‘2020년 업무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업무보고회는 지역본부 단별 지난해 주요성과와 2020년 주요업무계획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전북농협은 올해 주요 업무 계획으로 △협동조합 新경영론 실천으로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 △ “사회공헌활동” 활성화로 협동조합 가치 실현 △“농업인행복콜센터” 을 통한 복지서비스 확대 △선제적 농산물수급 대책으로 농가경영안정 강화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하나로마트 구현 △지역맞춤형 로컬푸드 직매장 추진으로 중소농 판로확대 △고품질 쌀 “예담채 십리향美” 마케팅 등을 제시했다.

전북농협은 올해도 농가인구의 감소와 노령화, 농산물 수입 확대, 소비저하, 이상 기후, 지속되는 농업경영비 상승, 외국인 노동자 의존도 심화 등 농업과 농협을 둘러싼 여건이 녹록치 않다며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으로 거듭나기 위한 계획을 능동적인 자세로 빠짐없이 잘 준비해 실천하자고 결의를 다졌다.

박성일 본부장은 “지난 한 해 거둔 각종 성과에 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올해에도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 구현과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을 위해 우리 모두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