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 꿈과 희망이 넘치는 2020년 경자년(庚子年) 쥐띠 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우리 모두의 바람과 이상이 실현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고 발전하는 뜻깊은 한해가 되기를 바라며, 지난해 완주군의회를 위해 군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성원과 격려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완주군민 여러분!

완주군의회는 2020년도 본예산으로 7,103억원을 의결했습니다.

한정된 재원으로 늘어나는 행정수요와 군민의 다양한 욕구를 모두 충족할 수는 없지만 우리군의 발전 상황, 사회복지 수요, 위축된 경기 등을 감안해 군민의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고, 군민복지 향상을 위해 알뜰하고 부족함 없이 살림살이를 꾸렸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한해는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일들이 끊이지 않아 어느 때보다 다사다난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도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노력과 군민 여러분 특유의 뚝심과 응집력을 발휘한다면 도농복합 자족도시 완주건설을 앞당길 수 있습니다.

완주군은 테크노밸리 제2일반산업단지 조성 본격화, 미니복합타운 주거용지 분양 완료, 삼봉웰링시티 기반공사 마무리 등 대단위 지역개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으며,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사업, 삼례 하리교 재가설 완공 등 광역 도로망 및 도시기반 확충으로 자족도시 기반을 마련했으며, 봉동 농촌중심지사업, 상관 도시재생 뉴딜사업 및 화산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 등이 공모에 선정되고 상관 용전 신규마을 조성사업, 고산 농촌중심지 사업 등을 완료해 낙후 구도심의 주건환경개선과 읍면지역 정주기반을 조성했습니다.

또한,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의 내실화와 로컬푸드 공공․학교급식 운영 확대 등 푸드플랜을 통한 군민 먹거리 기본권 보장 및 먹거리 유통 활성화를 추진하고, 완주미디어센터, 혁신도시 공공도서관 개관 등 생활 밀착형 문화 플랫폼 확충과 청소년 전통문화공원, 경천 싱그랭이 생태관광지 조성 등 특색 있는 관광자원 개발 및 관광인프라 확충으로 삶의 질 향상을 통한 르네상스 완주건설과 전국 명품 모델로 우뚝선 로컬푸드 등 소득과 삶의 질 높은 다함께 열어가는 으뜸도시 완주를 건설해 가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성과는 묵묵히 생업에 종사하면서 군정에 적극 동참한 군민 여러분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었습니다.

2019년 완주군 의회는 2차례의 정례회(45일)와 8차례의 임시회(61일)를 개최해 ‘완주군 자치분권 촉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조례안’등 의원발의 제∙개정 조례안 40건,‘완주군 사무의 민간위탁 관리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등 군제안 제∙개정 조례안 45건,‘2020년도 본예산 및 2019년 추가경정예산안’등 예산안 9건, ‘완주 군관리계획(용도지구:자연취락지구) 결정(변경)’등 의견청취안 2건,‘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등 승인안 12건, ‘다문화카페 보물섬 사용료 감면’등 동의안 27건,‘전주 항공대대 헬기 노선 운행 중단 규탄 및 전라북도 대책 마련 촉구 결의’등 결의안 2건, 그밖에 의회회기결정 등 19건으로 총 156건의 의안을 접수 처리했습니다.

2020년 새해에도 완주군의회는 군민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생생한 지역여론을 수렴해 의정에 반영하고자 더욱 바르고 진지한 자세로 군민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이며, 군민 여러분께서 의회에 부여해 주신 권한과 책임을 뼈속 깊이 헤아려 우리군이 조화롭고 균형 있는 발전을 거듭할 수 있도록 내실있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2020년 한해가 대화와 타협, 다양한 의견의 공유와 합리적 대안마련을 통해 그동안 함께한 노력들이 찬란한 번영의 열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면서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완주군의회의장 최등원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