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성공 개최를 위해 3개 기관 협약

 

[투데이안]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이 13일 오후 전북도청 4층 접견실에서 전라북도(도지사 송하진), 한국스카우트 전북연맹(연맹장 권혁)과 함께 ‘잼버리 협력 협약식’을 갖고 유기적 협업체계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성공 개최를 위해 3개 기관의 유기적 협력상황을 국내·외에 알리고 향후 효과적인 세계잼버리 추진방안을 모색해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은 김승환 교육감, 송하진 도지사, 권혁 전북연맹장이 참석하고 2019 북미세계잼버리 조직위원회 사무총장 마티 월시 등이 참관한 가운데 2020 협력사업 설명, 협약 서명식, 협력 상징 패치서명 순으로 진행된다

협약에는 이들 기관이 잼버리 관련 상호 유기적인 연대를 확립하고 잼버리 협력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적극 협력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특히, 2020 학교연계 글로벌 과정 활동의 경우 전북교육청과 전라북도가 공동 재원을 부담하고 있어 향후 잼버리 기간에 도내 전 학교와 연계된 프로그램을 운영해 교육적 가치를 한층 높일 전망이다.

한편 도교육청은 전북도, 전북연맹과 월 1회 이상 실무협의회를 통해 활발히 소통해 왔으며, 지난 5월에는 3개 기관 공동 워크숍에 참여해 2020 시책사업을 조기에 발굴하는 등 잼버리 관계기관 협력 네트워크를 탄탄히 쌓아왔다.

송하진 도지사는 이 날 협약식에서 “이번 협약은 잼버리 지원특별법 제정 이후 첫 번째 협력 협약으로 그 의미가 크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2023 새만금 잼버리가 교육적 가치를 실현하는 잼버리, 전라북도의 저력을 보여줄 수 있는 잼버리로 도약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회를 통해 전 세계 청소년들이 대한민국 새만금에서 꿈과 희망을 키우게 될 것”이라며“전북의 청소년들이 스카우트 정신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혁 스카우트 전북연맹장은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에 세계 170여 개국 5만여 명의 청소년이 참가할 예정이다. 잼버리대회를 통해 세계 청소년들이 만나 우정을 쌓고 즐거운 경험을 통해 함께 성장하고 다양성을 인정하며 건전한 민주시민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승환 교육감은 “전 세계 청소년들이 민족과 문화, 정치적 이념을 초월해 이해와 우애를 다지는 소중한 자리이다. 무엇보다 청소년이 중심이 되는 행사인 만큼 전북도, 전북연맹과 협력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