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순창군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제안공모에서 ‘IT관련 학교 및 시설 유치 등을 통한 인구증대 방안’ 등 5건의 제안을 우수제안으로 최종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9월 한달동안 이메일, 우편, 팩스, 방문접수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실시한 제안공모에는 전국 각지에서 총 182건의 제안이 접수됐으며, 2차에 걸친 실무심사를 통해 21건의 제안이 최종 제안심사위원회에 상정됐다.

군은 지난 11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노홍래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외부위원 등 10명으로 구성된 제안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21건의 제안에 대해 심도있는 토론과 심사평가를 통해 최종 금상 1명, 은상 1명, 동상 1명, 장려상 2명 등 5건의 우수제안을 선정했다.

금상에 선정된 ‘IT관련 학교, 시설 등 유치를 통한 인구증대 방안’ 제안은 청년 또는 신중년 인구유입을 위해 IT사관학교 및 IT기업유치, 농산물 물류 기업 및 온라인 스타트업 유치의 필요성을 제시해 4차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참신한 제안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심사위원들로부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은상에 선정된 ‘순창군 농촌 어메니티 숙박 공유 통합 플랫폼 개발’제안은 농촌의 빈집과 문화 등 가치있는 자원을 체계화 할 수 있는 플랫폼 개발로 숙박 공유 등 이를 활용한 청년층 인구 유입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는 제안으로 호평을 받았다.

동상에 선정된 ‘순창군민을 위한 최첨단 지하 화장장 설치’는 장례식장 지하에 연기나 냄새 등 오염물질을 차단할 수 있는 최첨단 시설을 갖춘 화장장을 설치해 군민들이 장례를 치른 후 화장을 위해 또다시 남원, 전주 등으로 이동해야 하는 불편을 획기적으로 해소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신선한 제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어서 장려상에 선정된 ‘태양의 빌리지 조성’과 ‘강천산 가는길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 개선방안’은 맑고 깨끗한 순창의 자연경관을 활용해 힐링과 휴양의 도시로 육성하고, 강천산 야간명소화와 연계해 강천산 가는 길목의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에 오색조명을 설치해 볼거리 창출을 통한 관광객 유입과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자는 내용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군은 5건의 우수제안에 대해 오는 연말 종무식장에서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며, 채택된 제안들은 관련부서에서 관계법률 및 실시 가능성을 보완해 군정에 반영토록 할 계획이다.

황숙주 군수는 “이번 제안공모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의 순창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 대응 등 미래시대를 준비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정책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