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익산시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시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공감을 이끌어 낼 제5기 익산시 블로그기자단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지원 자격은 익산시에 관심이 많고 블로그 및 SNS 활동을 활발히 하는 사람이면 지역, 성별,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가능하다.

모집 인원은 총 30명이며, 16일부터 내년 1월 6일까지로 온라인으로 신청받는다.

특히 최근 유튜브 등 영상 미디어 영향력이 확대됨에 따라 영상 분야에서 활동할 기자도 모집할 계획이다.

블로그 기자단에 선정되면 1년간 익산시의 정책, 문화, 관광, 여행, 생활정보, 맛집 등을 소재로 생생한 현장취재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생산하며 시를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취재활동에 대한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고 시가 주최하는 행사에 우선 참여기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지원을 희망하는 사람은 익산시 홈페이지 또는 시 블로그에서 지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hiksanin@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자는 내년 1월 13일 익산시 홈페이지 및 블로그, SNS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 홍보담당관(063-859-737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