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전라북도와 전북지역창업보육협의회(전북대 권대규 교수)는 12일 전주아름다운컨벤션에서 ‘2020인큐노베이션-나는 전북에서 미래를 찾는다’라는 주제로 ‘2019 창업기술혁신대전’ 을 개최했다.

행사는 전라북도와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했으며, 전북지역 16개 창업보육센터 관계자와 입주기업 대표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는 우수한 창업지원 성과를 창출한 전북 도내 창업기업, 창업보육센터장 및 매니저에 대한 창업유공자 표창 수여와 창업기업 역량강화를 위한 초청 강연 및 우수기업의 성공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권대규 전북지역창업보육협의회장(전북대학교 창업지원단장)은 “전북지역 창업보육사업의 기능 확대 및 창업기업의 역량 강화를 도모할 수 있는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이를 통해 도내 창업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전라북도 나석훈 일자리경제국장은 “창업희망자들이 성공창업에 이를 수 있도록 교육 및 컨설팅, 창업자금지원 등 지역의 창업지원기관들과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해 우리 도를 창업하기 좋은 생태계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05년 창립한 전북지역창업보육협의회는 도내 창업성장을 촉진하고 전북 지역의 경제를 견인하는 역할을 담당하기 위해 전북소재 중소기업 창업보육센터 및 창업 관련 기관들이 모여 조직됐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