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군산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에서는 교원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12일 교내 취업세미나실에서 “교원 취업지도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워크숍은 교원의 취업지도 역량 강화 및 원활한 학생지도 지원을 위한 것으로, 각 학과 및 전공에서 지정된 취업담당교수 및 취업에 관심 있는 교수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워크숍은 심중표 대학일자리센터 부센터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교내 취업지원과 및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운영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 소개, 효과적인 활용법 안내, 취업 특강으로 진행됐다.

특강은 초청 강사인 (주)에이치알캐츠 이우곤 대표의 “최근 채용시장 트렌드 분석과 구조화 면접 이해”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최근 채용시장 트렌드(공기업, AI채용, 블라인드면접) 분석 ▲구조화 면접 이해 ▲전공별 직무특징 변화(취업처, 진출분야 등) ▲학생 취업지도에 필요한 정보수집방법 및 면접지도 등이다.

특강과 관련해 심중표 부센터장은 “학생 취업지원을 위해 취업지원과와 대학일자리센터 등 관련 부서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하고 있다”면서 “취업 담당 교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군산대학교는 교원 외에도 직원, 조교, 학군단 후보생, 각 학과 재학생, 사업단 소속 연구원 등 직군별, 직무별 적합한 프로그램을 개발해서 취업 및 취업지원역량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맞춤형 지원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