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전주비전대학(총장 홍순직)은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창업교육센터에서 총 3회차 과정으로 실시한 ‘2019년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을 교육생들의 열정과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은 전주비전대학이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및 아이템 개발 능력 함양과 4차산업혁명 창의융합 인재 발굴을 위한 1인 미디어 콘텐츠 개발 강좌 제공을 위해 실시했다.

유튜브는 다양한 정보의 전달 및 홍보 매체로 최근 각광을 받고 있어, 그간 대학에서도 유튜브를 활용한 자기 주도적 프로그램 운영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었다.

이에 전주비전대학에서는 유튜브 산업시대에 부응하는 학생들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미디어 제작 기술 및 역량강화 기회를 제공하고자 재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유튜브 영상을 제작·활용하는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전상훈 ㈜카이로라이프 대표를 초빙해 △유튜브 플랫폼 이해 △영상 편집 소프트웨어 이해 △영상편집 실습 및 꾸미기 실전 활용법 △유튜브 채널 설정 등의 내용으로 진행해 교육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유튜브 크레에이터 양성교육에 참여한 컴퓨터정보과 박서정 학생은 “나에게 절실히 필요한 교육과정이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서 유튜브를 활용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더욱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교육이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만족감을 전했다.

창업교육센터장 이원희 교수는 “이번 크리에이터 교육을 통해 유튜브 산업시대에 뛰어들고 싶어 하는 학생들의 열의가 얼마나 뜨거운지 알 수 있었다”면서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교육 기회를 확대 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