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가 암환자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암치료 후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암생존자 통합지지 서비스 이용을 적극 권장하기 위해 2019년 암생존자 통합지지서비스 체험존 행사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북대병원 암센터 1층 로비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암생존자 통합지지 서비스 체험존 경험을 통해 초기 치료(수술, 항암, 방사선)를 마친 암환자 및 보호자, 지역주민의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 서비스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암치료 후 신체 회복에 도움이 되는 운동교육, 영양교육 부스를 운영해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정서관리를 위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아로마요법, 원예요법 등 총 4개의 부스를 운영해 참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암생존자통합지지 서비스 소개 및 퀴즈 맞추기, 활동사진 전시 등을 통해 센터의 활동을 알기 쉽게 안내하고, SNS를 활용한 입소문내기 이벤트를 통해 행사 참여자 외 550여명을 대상으로 행사 소식을 알리며 암생존자 통합지지 서비스를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했다.

임창열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장은 “암 생존율이 증가되면서 암생존자들이 늘어나고 있어 암 치료 후 관리에 대한 중요성과 관심이 높아졌다”며 “도내에 거주하는 암환자들이 초기 치료 후 암생존자통합지지 서비스를 통해 건강회복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전문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