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군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초등 1~4학년을 위해 ‘폴짝폴짝 건강놀이터’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군산시 보건소는 겨울방학 기간 내에 관내 초등학교 1~4학년 중 신체활동이 필요한 30명을 대상으로 폴짝폴짝 건강놀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오는 16일부터 24일까지로 모집대상은 체질량지수(BMI)를 기준으로 표준 이상⋅이하인 자를 선발하며 접수인원이 모집인원을 초과할 경우 선착순으로 선정한다.

폴짝폴짝 건강놀이터는 내년 1월 6일 ~ 1월 22일.까지(3주간) 월⋅수⋅금 주3회 오전에 2시간씩 운영된다.

보건소 건강증진실에서의 기초체력검사 및 기초검진을 시작으로 전문강사를 초빙한 방송 댄스와 그 외에 식생활 개선을 위한 영양교육 및 조리실습⋅‘내 마음 돌보기’라는 주제의 마음건강 교육과 감염병 예방⋅흡연예방⋅구강건강관리 교육 등의 통합형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참석율이 좋은 어린이에게는 푸짐한 선물도 제공할 예정이다.

전형태 보건소장은 “어린이들이 나태해지고 생활리듬이 깨지기 쉬운 겨울방학 동안 주기적인 신체활동 프로그램 참여로 성장기 어린이들이 신체활동의 중요성 교육을 알게 하고 다양한 교육을 통한 자기 몸의 소중함 및 체중관리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폴짝폴짝 건강놀이터 접수에 관한 사항 및 문의사항이 있으면 건강증진실로 ☎063-460-3252, 3255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