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전북도는 5일 도청 공연장에서 전라북도 새마을회(회장 정준모) 주관으로 2019년 전라북도 새마을지도자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라북도 새마을회는 지역공동체운동을 통한 생명·평화·공경 문화확산과 실천에 앞장서고 있으며, 더불어 함께하는 천년전북을 만들기 위해 나보다 우리를 먼저 생각하는 공동체정신 실천에 노력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2019년 한 해 동안 이루어진 새마을운동을 결산하고 근면·자조·협동의 정신으로 다시 뛰는 새마을운동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송하진 도지사, 송성환 도의회의장, 정성헌 새마을운동중앙회장, 정준모 전라북도새마을회장 및 14개 시군 새마을 남녀 지도자 1,0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새마을 회원들이 1년간 새마을운동 실적을 담은 영상시청, 생명·평화·공경 실천다짐 대포먼스를 함께하고, 시군 새마을회 운영발전과 봉사활동 참여자 33명(대통령 4, 국무총리 4, 행안부장관 9, 도지사 6, 중앙회장 5, 도회장 5)에 대한 표창장이 전수됐다.

송하진 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도정의 동반자로서 한 해 동안 우리지역 최일선 현장에서 많은 활약을 해주신 새마을지도자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며 새마을 지도자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