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이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우리들 경제이야기 제1회 JB 청소년 유튜버 공모전(UCC)‘에서 전주여자고등학교의 ’경제 크러쉬‘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경제 개념에 대해 유튜브 세대인 청소년들이 스스로 UCC 제작 및 활용을 통해 경제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 경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도내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총 15개 팀이 선발됐다.

지난달 30일 본점 3층 중회의실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대상팀인 전주여자고등학교 ‘경제 크러쉬팀’ 외에도 최우수상에 전주 중앙중학교 ‘위조 지폐수사대’팀, 전주영생고등학교 ‘WON에 가자’팀, 우수상에 호남고등학교 ‘천태만상’팀, 우석고등학교 ‘경제야놀자&앵글큐’팀, 상산고등학고 ‘효루라기’팀과 장려상 9개팀등 총 15개팀이 수상했으며 이들에게는 이사장 표창장과 함께 총 5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됐다.

대상을 수상한 전주여자고등학교 경제 크러쉬팀의 한 학생은 “처음엔 장려상이라도 받자는 마음으로 시작했는데 , 대상이라는 큰 상을 받게 돼 정말 기쁘다” 며 “내년에도 더 좋은 콘텐츠로 도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김영구 이사장은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에서 처음 실시하게 된 유튜버 공모전에 많은 팀이 참여해줘 감사하고 15개 팀의 수상을 축하한다”며 “도내 청소년들이 지속적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