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전주 시민들에게 예술, 독립영화의 저변 확대와 다양한 문화향유의 기회를 증진하고자 힘써 온 복합문화공간 전주영화제작소에서는 오는 10일부터 29일까지 1층 기획전시실에서 ‘2019 무료대관공모전시’에 당선된 이해진 작가의 <이해진 캘리그라피 개인전 : 꿈꾸라 생생하게>(이하 전시 ‘꿈꾸라 생생하게’)를 진행한다.

이해진 작가는 도서관을 비롯한 다양한 기관에서 캘리그라피 강사로 활동 중이며, 제24회 대한민국미술전람회 입선을 시작으로 예술 활동을 펼쳐왔다.

제19회 인천미술전람회 장려상, 아동학대예방 행복엽서 공모전 우수상을 수상받았으며 5.18 전국 휘호대회와 인천미술전람회, 대한민국미술전람회 등 각종 행사에서 입선과 특선을 한 바 있다.

최근 전시로는 제25회 대한민국미술전람회 회원전, 제 2회 히히낙락 작가전, 제3회 캘리그라피그룹 붓놀이야 기획전, 제26회 한중서예국제교류전등 각종 기획전에서 전시를 개최했으며 동서식품 모카우체국 캘리그라피 행사주관, 전북수필 문학회 캘리그라피 행사를 주관/기획했다.

이번 전시 ‘꿈꾸라 생생하게’는 이해진 작가 자신이 생각하고 느끼는 것들을 고스란히 표현하기 위해 최대한 자연스럽게 문장을 써내면서 감정을 담아낸 작품들을 볼 수 있는 전시이다. 작가는 이번 전시로 소개하는 작품마다 작가로서 사유의 깊이를 넣은 만큼 전시를 보게 될 관객들이 공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해진 캘리그라피 개인전 : 꿈꾸라 생생하게>는 오는 10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며, 오후 12시부터 8시까지 무료로 관람 (매주 월요일 휴관) 가능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