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김영철)은 15일 군산대학교 취업지원과 및 대학일자리센터와 연계해 하반기 특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NCS 영역별 직업 기초능력 핵심분석 등의 이론교육을 통해 청년 TLO 연구원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하반기 특화프로그램은 NCS 전문 강사진이 초청돼 직무기술서 및 출제경향 분석 교육 등 TLO 연구원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청년 TLO(technology licensing office, 대학기술이전조직) 육성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기업 혁신 역량을 증대하기 위해 대학보유기술 민간이전 및 창업을 활성화하고, 청년기술이전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군산대학교는 대학 소속 TLO 연구원들을 대상으로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 이전 및 사업화 촉진을 위한 기초교육, 특화 프로그램 등을 실시하며 대학기술이전 분야 전문 인력으로 양성하고 있다.

김영철 단장은 “이번 하반기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TLO연구원들이 최근 채용 트렌드와 청년 TLO 연구원들에 대한 요구에 부합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어, 맞춤형 교육의 실효성이 증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