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식 제설창고, 교반기, 모래살포기 등 구비 완료

 

[투데이안] 부안군은 설해대책 기간(11.15 ~3.15) 강설시에 대비 신속대응 시설을 구축, 신속한 제설로 도로 교통에 불편이 없도록 제설에 만반의 준비를 했다.

강설시 신속성을 기하기 위해 노후화되고 협소한 기존 제설창고를 철거하고, 대형창고(300㎡)를 신축해 신속작업 여건을 조성했으며 모래살포기 2대 구입, 교반기 설치 등 최신 장비로 교체 완료했다.

군은 지난 11월 13일 제설상황에 대비해 제설창고, 교반기, 염수통의 기능을 최종 점검했으며, 덤프트럭에 제설기 창착과 모래살포기 탑재 후 소금, 제설용액을 실고 제설 시연을 한 결과 이상이 없음을 확인했다.

관내 지방도, 군도, 농어촌도로 등 전 구간 제설을 위해 덤프 6대를 임차해 총 9대(덤프 7, 1톤트럭 2)로 제설을 시행하며, 염화칼슘. 소금. 제설용액 등 제설용품 766톤을 비축 완료했다.

 

아울러 읍면 대형트렉타 229대에 제설기를 보급해 마을안길, 진입로 등 소규모 도로에 제설할 계획이며 금년부터는 작업하다 불의에 사고에 대비해 전체 트렉타에 보험을 가입했다.

또한 군은 강설시에 버스 결행구간인 우슬재 등에 융설사업비 6억원을 투입해 11월중에 착공할 계획이며 금년중에 진서면 말재 고개도 자동염수분사장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임택명 건설교통과장은 설해대책으로 제설장비 현대화시설 구축, 융설사업 등 다각도로 정비하고 있으며 우슬재, 말재 등 융설사업 효과가 입증되면 더욱 확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