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 부안해양경찰서(서장 김동진)는 민간구조세력의 구조역량 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민간구조세력은 지역사회의 해양안전 확보를 위해 바다사정에 정통한 어민 등 해양종사자로 구성되어 해양경찰과 협력해 해상에서 발생하는 각 종 사고에 초동대응부터 수색․예인까지 참여하는 해양경찰의 든든한 파트너다

이번 간담회는 7일 ~ 8일 이틀간, 위도, 변산, 고창 지역을 방문해 민간구조세력 70여명의 대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민간구조세력 통합 이후 민간구조세력 활성화 방안 설명, 구조 역량 강화 교육, 민간구조 세력 소통의장 마련,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청취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부안해경은 간담회를 통해 민간구조세력의 소속감이 높아지고, 민․관 협력체계가 강화되어 구조실적이 증가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안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민간구조세력 목소리를 가깝게 들을수 있어 좋았다” 면서 “ 보다 더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하여 안전한 바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안해양경찰서 민간구조세력은 지난 8월 이원화 되어 있던 민간해양구조대와 한국해양구조협회가 선진 구조체계 기반을 마련하고 대원들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통합해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