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전주영화제작소에서는 관객들이 직접 영화제를 기획, 구성해 다른 관객들에게 전파한다는 취지의 ‘관객전도 영화제’를 오는 12월 5일부터 8일까지에 진행하며, 영화제 진행을 위한 ‘관객 프로그래머’를 10월 18일부터 10월 31일까지 모집한다.

‘관객전도 영화제’는 한국독립영화들로 프로그래밍한 기획전을 공모/선정해 소규모 영화제 형식으로 진행해 관객들에게 영화관의 프로그램 기획 및 구성에 심층적으로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게 될 예정이다.

‘관객 프로그래머’는 영화를 사랑하는 관객으로서 행사기간 동안 활동에 무리가 없는 관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지원을 받아 내부심사를 거쳐 1팀을 최종 선발한다.

관객 프로그래머로 선정된 이들에게는 관객전도 영화제의 ‘관객 프로그래머’로 공식 소개되며, 소정의 활동비 지급과 함께 행사 기간에 상영되는 모든 작품의 관람 혜택이 주어진다.

선정된 이후 영화제가 진행되기 전까지 영화관 실무진과 함께 작품 선정 및 게스트 섭외를 진행하게 되며 영화제가 열리는 기간에는 씨네토크의 모더레이터로서 활동하게 된다.

접수는 E-mail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지원서(홈페이지에서 양식 다운로드)를 작성해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 공식 E-mail(theque@jeonjufest.kr)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