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려운 지역경제와 맞물려 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정책 추진 기대

 

[투데이안] 군산시가 지역소상공인들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정책을 추진하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군산시는 21일 군산 청년뜰에서 강임준 군산시장을 비롯한 시의회, 상공계, 학계 등 17명의 발기인이 참여한 가운데 군산시 상권활성화재단 설립을 위한 발기인 총회를 가졌다.

시는 어려운 지역경제와 맞물려 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특화된 재단을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5월 군산시 상권활성화재단 설립 및 운영 조례를 제정하고, 재단 설립을 위한 타당성용역, 출자출연기관 설립 심의 등을 추진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군산시 상권활성화재단의 이사장인 강임준 시장의 주재로 상권활성화재단 설립취지문 채택, 정관안 승인・의결, 재단 비상임이사 선출을 위한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했다.

이어서, 제1차 임원추천위원회를 개최하고 임원모집안, 공고기간 등에 대한 심의를 마쳤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타 지자체의 사례들을 면밀히 분석하고 적용해 군산시 상권활성화재단이 침체된 상권을 경쟁력있는 상권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시상권활성화재단은 오는 12월 설립허가와 설립 등기 등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으로 업무를 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