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2019 부산광역시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는 프로토타입모델링 등 50개 직종 2만 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부산광역시 벡스코 등 6개 경기장에서 2019.10.4.~10.11(8일간) 동안 숙련기능인의 기술을 기량껏 보여 주었다.

전북기계공고(교장 두승)는 이번 전국기능경기대회에 메카트로닉스 종목에서 김정규(3학년)과 오대현(3학년) 학생이 은메달(지도교사 하상표)을, 산업용로봇 종목에서 문종욱(3학년) 학생이 동메달(지도교사 이상훈)을 , 남궁다운(2학년) 학생이 우수상을, 고명성(3학년) 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또한 제품디자인 종목에서 이승제(3학년) 학생이 동메달(지도교사 이병술), 산업제어 종목에서 안태원(3학년) 학생이 장려상, 프로토타입모델링 종목에서 한주이(2학년) 학생이 장려상(삼성전자 후원사 특별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는 지난 4월에 펼쳐진 전북기능경기대회에서 전 종목을 석권한 이후 다시 한 번 그들의 저력을 확인해준 쾌거로서 전라북도의 자랑이다.

두승 교장은 “목표를 향한 전략을 세우고 그것을 실현하기 위한 피와 땀이 얼룩진 지속적인 노력의 산물인 것이었고, 앞으로도 계속될 그들의 결실에 깊은 찬사를 보낸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