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전라북도고창교육지원청(교육장 이황근)은 지난 15일 고창군산림조합 세미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장 44명을 대상으로 ‘2019년 하반기 학교운영위원장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운영위원회의 활성화와 위원 전문성 함양 및 학교-지역사회-교육지원청 간 교육공동체로서 협력과 소통능력 증대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연수는 학교운영위원회 안건 심의 시 중점 검토 사항을 사례별로 제시해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의 효율화 및 학교별 교육현안 공유와 지역사회와 교육협력 방안 토의 등 학교운영위원장의 전문성 향상과 지역사회와 학교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 제고에 중점을 두고 실시됐다.

이번 연수에서 학교운영위원장들은 각급 학교에서 학교운영위원회 회의 시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 구성원의 회의 참관이 활성화되도록 학교와 교육지원청의 적극적인 홍보와 지원을 요청했고, 학교운영위원회 심의안건 공고 시 학생과 학부모의 효율적인 의견수렴 방안이 활발하게 논의돼 고창교육지원청은 향후 학교운영위원회의 발전적인 운영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창교육지원청 이황근 교육장은 연수에 동참하면서 교육현장에서 학교운영위원회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하며 “학교운영위원들의 적극적인 학교행사 참여, 다양한 학부모 의견 수렴을 통한 학교운영 지원, 학교 홍보 대사로서의 역할 수행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