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중 확대간부회의 시 하반기 성과달성 집중점검 및 열띤 토론
- 임실N치즈축제 성공 되짚고 핵심정책 성공적 마무리에 총력 다짐

[투데이안] 임실군이 2019 임실N치즈축제의 성료와 동시에 하반기 가시적인 성과 달성과 핵심정책들의 성공적 마무리를 위해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했다.

군은 14일 군청 종합상황실에서 심 민 군수 주재로 10월 중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2019 임실N치즈축제 종합 성과분석 보고와 함께 부서별 핵심 사업 50여건에 대한 추진상황과 향후계획 등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확대간부회의는 각 국·실과원소장 및 읍면장, 그리고 관련 팀장들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세세한 보고와 문제점과 쟁점사항에 대해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특히 심 군수는 임실치즈-옥정호-성수산-반려동물로 이어지는 명품 관광벨트 구축과 임실읍 행복누리원, 관촌면 체육문화센터 등 주민들의 여가와 복지를 책임질 생활SOC 복합화 공간 조성사업 등을 집중 점검했다.

아울러 내달 9일부터 17일까지 개최되는 제4회 임실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 준비상황 등을 꼼꼼히 점검했다.

군에서 관리하고 있는 171개의 주요 핵심사업 중에서 당초 계획보다 행정절차가 지연되거나 예산집행이 미흡한 사업들에 대한 집중 점검도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 심 군수는 이·불용 최소화와 사업 추진율 제고를 위해 효율적이고 집중적인 사업관리에 총력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심 군수는 이날 마무리 발언을 통해“오늘 보고된 핵심사업의 성공적 마무리를 위해 쟁점사항 등을 꼼꼼히 챙기는 등 책임 있는 업무추진”과 “2020년도 주요업무계획 수립과 국가예산확보 신규사업 발굴, 본예산 편성 등 내년도 업무준비를 위해 적극적이고 혁신적인 마인드를 갖고 지금부터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은 이번 확대간부회의를 통해 나타난 문제점과 쟁점사항에 대해 국ㆍ실과장 책임 하에 현장행정을 강화하고 특단의 대책을 마련하는 등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해 올해 다양한 분야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