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부안군은 26일 부안읍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2019년 하반기 신규 의료급여 수급자와 고위험군 사례관리 대상자 총 80여명을 대상으로 의료급여제도의 전반적인 설명 및 올바른 의료급여 이용에 대한 교육 및 기초생활보장제도 바로알기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원광대학병원 오경재 교수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을 시작으로 의료급여 수급자들이 쉽고 흥미롭게 의료급여제도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된 동영상 교육과 기초수급자의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에 대해 바로알기 교육으로 진행됐다.

의료급여 교육을 통해 의료급여 이용절차, 의료급여 상한일수, 일수 연장승인, 선택병의원 제도, 요양비, 장애인 보장구 지원 등 의료급여 이용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으로 수급자들이 의료급여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의료급여 수급권자의 적절한 의료 이용을 유도함으로써 의료급여 재정 안정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를 바로 알고 이해함으로써 수급자들의 혜택이 누락되거나 부정수급으로 탈락되는 사례가 감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부안군 김미옥 사회복지과장은 “이번 교육으로 기초생활보장제도를 바로 이해하고 수급혜택 누락 및 부정수급을 예방하며,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켜 의료급여 과다 이용에 따른 사회적·경제적 손실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