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특구육성사업 참여기업 및 일자리창출펀드 투자기업 발굴 위해 특구본부 방문

[투데이안]정읍시가 농생명과 첨단소재 기반의 연구개발 혁신을 통한 지역 성장동력 창출을 위해 주력하고 있다.

이용관 첨단산업과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는 17일 전북연구개발특구 본부를 방문해 전북연구개발특구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 앞으로의 추진 방향 등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전북 특구육성사업 참여기업 발굴과 일자리 창출펀드 투자기업을 발굴하기 위한 논의가 이어졌다.

전북연구개발특구는 2015년 7월 전국에서 5번째 특구로 지정돼 전주·정읍·완주 등 3개 시·군 일원 4개 지구다.

매년 100억원 이상의 예산을 확보해 대학과 과학기술 분야 연구기관 등의 참여로 농생명과 첨단소재 기반의 연구개발(R&D)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3월에는'전북연구개발특구 육성사업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해 40여 개 참가 기업체에 연구개발특구 내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도 증진과 참여도를 이끄는 등 좋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또한, 그동안 정읍지구에서는 연구소기업 4개소를 설립하고 전북연구개발특구사업으로 7개 기업에 24억2천만원을 지원해 기술이전 사업화와 연구소기업 역량강화 사업을 추진했다.

특구본부 관계자는 “전북연구개발특구 농생명융합거점지구인 정읍지구를 활성화하기 위해 정읍시와 지속적인 연계·협력을 강화하겠다” 며 “일자리창출펀드 투자기업 집중 발굴과 특구육성사업 참여 홍보 등 다방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