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거운 추석명절 번거로우시더라도, 꼭 지켜주시기 바래요

[투데이안]전북도는 추석 명절기간 동안 고향방문 귀성객과 해외여행객의 이동 증가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구제역 및 조류인플루엔자등 가축전염병 유입 위험성이 높아짐에 따라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주요 가축전염병 예방수칙으로는 귀성객 등 외부인은 축산농가의 출입 자제 당부. 부득이 농장 출입 시에는 소독을 철저히 실시하고 방역복, 일회용장화 등 개인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해 주시기 바란다.

축산농장주는 연휴기간 매일 축사내외부 철저한 소독, 야생동물 차단을 위한 울타리 및 담장을 보수하고 농장 외출시 외부인의 출입통제를 위해 축사외부의 시건 장치를 철저히 해주시기 바란다.

특히 연휴기간을 이용해 해외여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축산관계자가 부득이 가축전염병 발생 국가를 방문하거나, 외국인 근로자가 해외 고향 방문 시에는 반드시 공항만 검역기관에 신고하고, 국내 입국시 외국 축산물 반입 금지, 소독조치와 최소 5일 이상 농장 내 출입을 금지해 주시기 바란다.

전북도는 주변국가에서 지속적으로 해외악성가축전염병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으로 아프리카돼지열병, 구제역 및 조류인플루엔자 비발생 청정화를 지속 유지하기 위해 축산농가에서는 구제역 예방접종과 소독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의심축 발견 시 국번없이 ☏ 1588-4060으로 신고해 줄 것을 적극 당부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