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장 등 3개 분야 3명 선정, 9월 27일 지평선축제 개막식장에서 시상

[투데이안]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지난 10일 시청 상황실에서 시민의 장 선발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29명의 심사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심도있는 심사를 벌여, 제25회 김제시 시민의 장 수상자를 3개분야 3명을 선정했다.

분야별 수상자는 △문화장 김선유(74세 김제문화원장), △효열장 박용신(55세 성덕면 대목산마을 이장), △체육장 서성인(59세, 전 김제시체육회 사무국장)이다.

문화장 수상자 김선유씨는 2012년 김제문화원장으로 취임하면서 문화예술발전에 헌신적으로 봉사해 왔으며, 각종 문화행사를 개최해 지역문화발전에 기여했다.

효열장 수상자 박용신씨는 경제적인 어려움 가운데서도 시모와 시숙, 조카 등을 정성을 다해 섬기는 등 헌신적인 가족사랑을 실천해온 공이다.

체육장 수상자 서성인씨는 김제시체육회 사무국장으로 재직하며 각종 대회 유치와 성공개최로 김제시 체육발전 및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했고 김제 최초 대한민국 최연소 태권도 공인 9단에 승단하는 등 김제시 위상 및 태권도 발전에 기여했다.

김제시는 앞서 7월29일부터 8월21일까지 24일간 시민의장 후보자를 접수한 결과 문화장, 공익장, 효열장, 체육장 4개 분야에 5명이 접수했으며, 김제시 시민의 장 심사위원회의 심도 있는 심사를 거쳐 3개 분야 3명을 선발했다.

시상은 오는 9월 27일 벽골제에서 열리는 제21회 김제지평선축제 개막식에서 있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