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제36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가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전주 화산체육관 및 전북장애인복지관 등 전라북도 일원에서 개최된다.

24일과 27일에는 전주그랜드힐스턴 호텔에서 대회 참가자 및 관계자, 자원봉사자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폐회식이 열린다.

이 행사에는 고용노동부 이재갑 장관 및 전라북도 송하진 지사를 비롯한 중앙정부 및 도내 주요인사가 참석해 기능장애인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전라북도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주관으로 사회와 기업의 장애인 고용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고, 장애인의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35회 울산개최에 이어 올해는 전라북도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는 한복 및 양장 등 의류제작부분, 가구 나전칠기 등 공예부분, 워드프로세서 등 컴퓨터 분야등 42개 직종의 419명의 선수들이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특히, 시범사업으로 발달장애인들을 위한 제과제빵 과정, 바리스타과정이 신설돼 발달장애인들의 일자리참여를 확대 해 장애에 대한 인식개선의 계기가 되도록 노력했다.

정부와 지자체는 매년 장애인 기능경기대회에 대한 예산 및 참가직종 등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이 대회가 기능장애인의 사회참여를 위한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