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 한달간 진행한 교육으로 수료생 10명중 4명 귀농의사 밝혀

 

[투데이안]순창군이 도시민 대상 장기합숙교육으로 귀농인 4명을 유치해 귀농효과를 높였다.

지난 8월 한 달간 진행한 이번 장기합숙교육은 순창군이 주최하고 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센터장 양환욱)에서 주관해 귀농에 관심 있는 농가를 유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와 관련 지난달 30일 풍산면 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에서 교육생 10명에 대한 수료식이 진행됐다.

이날 10명의 수료생중 4명이 군에 전입의사를 밝혀 교육효과가 높았음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교육내용은 예비 귀농인들의 순창군으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각종 귀농귀촌 지원정책의 소개는 물론 농촌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소양을 갖추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귀농귀촌의 성공 및 실패 사례를 들어 강의를 진행해 현장감 있는 교육으로 교육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으며, 실제 농사에 필요한 농기계 작동법과 작물 재배법에 대한 교육도 진행해 향후 귀농인들이 실제 농사를 짓는 데 도움이 되도록 교육내용을 구성했다.

순창군 농업기술센터 설태송 소장은 “이번 장기합숙교육을 통해 실제 전입까지 이어지는 효과가 이뤄졌다”면서 “앞으로도 수료생 대상 인적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순창군으로 전입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