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9일 순창군 장애인체육관에서 주민 300명 참석

 

[투데이안]`2019 귀농귀촌 어울림 한마당 in 순창` 행사가 29일 순창군 장애인체육관에서 주민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는 순창군이 주최하고 귀농귀촌협의회(회장 김민성)가 주관해 주민과 귀농귀촌인이 화합을 이루는 좋은 계기를 마련했다.

오전 9시부터 시작된 이 날 행사는 관내 동호인들이 대거 참여해 식전행사로 행사장 분위기를 이끌었으며, 귀농귀촌인 정착이야기와 마을화합이라는 주제로 특강까지 준비해 내실있는 행사를 마련했다.

황숙주 순창군수도 이날 직접 현장을 찾아 행사장을 방문해 귀농인과 군민들의 화합을 축하했다.

황 군수는 축사에서 “점차 귀농을 희망하는 인구들이 점차 젊어지고 있어 군에 새로운 힘이 되고 있다”면서 “현지인과 화합을 이뤄 마을을 이끌 새로운 동력이 되도록 힘 써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점심식사 이후 이어진 행사에는 전문가수 초청과 청백전 레크레이션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추수를 앞 둔 농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행사를 주관한 김민성 협의회장은 “귀농인의 집과 영농정착교육, 읍면화합행사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며 주민들과 함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주민과 함께하는 협의회가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협의회는 관내 저소득 계층을 위해 경사로 제작과 집수리 등 재능기부활동을 펼치며, 봉사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